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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

[MC 1.4.6 - R0.1]서버를 RPG처럼 만들어보자 Ancientrpg 1.4.6 - 1.0

안녕하십니까....

 

 

아 예.. 이건 레어 플러그인이라... 공개할 생각은 없었는데요.

 

 

근데 중간에 쓰다가 귀찮다고 버리거나 못쓰시는 분들이 있으시는 것 같습니다.

 

일단 플러그인 설명부터 하겠습니다.

 

이 플러그인은, 플레이어와 몬스터의 HP를 설정이 가능합니다.

 

저는 기본적으로 HP 100으로 설정하엿고

 

몬스터 HP부분에서는 false로 설정하였습니다.

 

몬스터부분은 MobDamage를 써서 그렇습니다..

 

그 기타 외에도 언젠가 설명해드리겠습니다..

 

 

AncientRPG-1.0-mc1.4.6.jar

 

 

일단 이 플러그인을 서버에 구동하면 파일이 생길 껍니다.

 

서버를 구동하면서 설정하면 설정이 초기화 되니 한번돌리고 꺼주시길 바랍니다.

 

일단 ancientrpgconfig 영역입니다.

 

AncientRPG:
  commands:
    party: 파티
    guild: 길드
    class: class
    level: 레벨
    hp: 체력
    race: race
    spells: spells
    mana: 마나
    ar: ar
    pc: pc
    gc: gc
    bind: 사용
    unbind: 해제
    ancientrpg: MakeRPG

전 이렇게 설정하였습니다.

 

이 뜻이 뭐냐고요? 명령어 입니다.

 

/mama를 /마나 로 입력 할 수 있죠.

 

그러나 spells같은것이나 class는 약간 귀찮습니다.

 

 

그러니 저렇게 하는것을 권장합니다.(되도록이면 80%)

 

한글화버전이 있다면 그냥 전부 하시는게 편할꺼라 생각합니다...

 

다음은 guildconfig입니다.

 

guild:
  guild enabled: true
  size: 15
  Can toggle ff: true
  Iconomyenabled: true
  cost: 300.0
  guildspawn enabled: false
  guildtag enabled: true

이렇게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을 겁니다.

 

길드를 생성시 300달러를 받는다.

 

길드스폰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= false는 길드스폰으로 못가고 일반 스폰으로 가는 것이죠.

 

길드태그 설정 = true 로 하면 길드 이름이 앞에 뜨겠죠.

size는 아마 길드원의 최대인원을 말하는 것 일꺼라 생각합니다...

 

이코노미는 당연히 알겠죠..

 

다음은 partyconfig 영역입니다.

 

party:
  enabled: true
  can toggle ff: true
  max party size: 5
  split xp: true
  split xp range: 10

이게 기본 형식일 겁니다.

 

split xp란 말 그대로 경험치 분배입니다.

 

split xp range 라고 하면 10미터 이내의 파티원들과 경험치 분배를 한다. 라는 뜻이되죠.

 

max party size : 5 는 최대 파티인원이 5명까지 라는 것이죠.

나머진 다 아실거라 믿습니다.

 

다음은 classconfig 부분입니다.

 

Class:
  StandardClassName: standardclass
  change cooldown in seconds: 2
  only right click casts bound spells: false
  reset level on class change: false
  show all classes: true

 

class가 뭐냐고요? 제 기준으로 보자면 전직 같은 겁니다.

 

standardclassname 이라는 건 전직 이 없다 라는 것 같습니다.

 

무전직이니 저건 아무렇게나 이름을 바꾸셔도 됩니다.

 

/class 라고 치면 자신의 전직이 나올테니깐요...

 

change cooldown in seconds: 2 는 쿨타임 시간을 2로 바꿉는겁니다.

 

reset level on class change: false는 전직을 바꿀때 자신이 있었던 전직군의 레벨을 초기화 한다 의 false 입니다.

 

show all classes 라는 건 /class list 할때 전직들을 볼 수 있는 것중 중요한 하나입니다.

 

 

다른건 다 필요없고 config으로 이제 본문에 들어갑시다.


HP:
  HPsystem enabled: true
  HPsystem enabled world: ''
  HP of a user: 600
  damage of a zombie: 150
  damage of a spider: 100
  damage of a cave spider: 100
  damage of an ender dragon: 400
  regeneration interval: 3.0
  regeneration per interval: 20
  damage of a pig zombie: 150
  damage of a creeper: 400
  minfoodlevel for regeneration: 14
  damage of fall per block: 50
  first block fall damage: 3
  damage of starvation: 50
  damage of a ghast: 250
  damage of an enderman: 200
  damage of a giant: 400
  damage of a wolf: 150
  damage of a slime: 100
  damage of fire: 50
  damage of a Cactus per second: 50
  damage of a silverfish: 40
  damage of a blaze: 120
  damage of an iron golem: 100
  damage of a ocelot: 100
  damage of a snowman: 100
  damage of TNT: 400
  damage of lava per second: 250
  damage of drowning: 50
  damage of an arrow: 50
  damage of an egg: 10
  damage of a snowball: 10
  damage of a lightning: 50
  damage of fists: 50
  damage of a wood sword: 80
  damage of a stone sword: 130
  damage of an iron sword: 200
  damage of a gold sword: 250
  damage of a diamond sword: 300
  extra damage of sharpness enchantment: 20
  extra damage of bow enchantments: 20
  extra damage of strenght potion per tier: 100
  less damage of weaken potion per tier: 100
  regeneration potion per tick per tier: 20
  heal per heal potion per tier: 250
  damage per harm potion per tier: 250
  posion potion damage per tick per tier: 50
Armor:
  Diamond:
    Damage reduction of a diamond helmet in percentage points: 12.0
    Damage reduction of a diamond chestplate in percentage points: 32.0
    Damage reduction of a diamond leggings in percentage points: 24.0
    Damage reduction of diamond boots in percentage points: 12.0
  Iron:
    Damage reduction of an iron helmet in percentage points: 8.0
    Damage reduction of an iron chestplate in percentage points: 24.0
    Damage reduction of an iron leggings in percentage points: 20.0
    Damage reduction of iron boots in percentage points: 8.0
  Gold:
    Damage reduction of a gold helmet in percentage points: 8.0
    Damage reduction of a gold chestplate in percentage points: 20.0
    Damage reduction of a gold leggings in percentage points: 12.0
    Damage reduction of gold boots in percentage points: 4.0
  Chain:
    Damage reduction of a chain helmet in percentage points: 8.0
    Damage reduction of a chain chestplate in percentage points: 20.0
    Damage reduction of a chain leggings in percentage points: 16.0
    Damage reduction of chain boots in percentage points: 4.0
  Leather:
    Damage reduction of a leather cap in percentage points: 4.0
    Damage reduction of a leather tunic in percentage points: 12.0
    Damage reduction of a leather pants in percentage points: 8.0
    Damage reduction of leather boots in percentage points: 4.0
XP:
  XPsystem enabled: true
  XPsystem enabled world: ''
  Experience of spider: 10
  Experience of skeleton: 6
  Experience of zombie: 7
  Experience of creeper: 10
  Experience of enderman: 12
  Experience of pigzombie: 10
  Experience of ghast: 15
  Experience of silverfish: 5
  Experience of iron golem: 10
  Experience of snowman: 10
  Experience of ocelot: 10
  Experience of blaze: 120
  Experience of slime: 10
  Experience of wolf: 10
  Experience of giant: 20
  Experience of enderdragon: 30
  Experience of stone: 1
  Experience of coal: 2
  Experience of lapis: 3
  Experience of iron: 4
  Experience of gold: 6
  Experience of diamond: 10
  Experience of redstone: 4
  Experience of glowstone: 7
  Experience of netherrack: 7
  Experience of wood: 10
  max level: 10
  Experience of player: 30
  Experience of cave spider: 10
  Experience of level 1: 600
  Experience of level 2: 1200
  Experience of level 3: 1800
  Experience of level 4: 2400
  Experience of level 5: 3000
  Experience of level 6: 3600
  Experience of level 7: 4200
  Experience of level 8: 4800
  Experience of level 9: 5400
  Experience of level 10: 6000
CreatureHp:
  enabled: true
  enabledWorlds: all
  hp of a blaze: 500
  hp of a cave spider: 350
  hp of a chicken: 50
  hp of a cow: 200
  hp of a creeper: 300
  hp of a Enderman: 1000
  hp of an ender dragon: 5000
  hp of a ghast: 300
  hp of a giant: 5000
  hp of an iron golem: 2500
  hp of a magma cube tiny: 50
  hp of a magma cube small: 100
  hp of a magma cube big: 450
  hp of a mooshroom: 200
  hp of an Ocelot: 200
  hp of a pig: 200
  hp of a zombie pigman: 500
  hp of a sheep: 150
  hp of a magma cube silverfish: 200
  hp of a skeleton: 500
  hp of a slime tiny: 40
  hp of a slime small: 150
  hp of a slime big: 450
  hp of a snow golem: 200
  hp of a spider: 450
  hp of a squid: 200
  hp of a villager: 500
  hp of a wolf: 200
  hp of a tamed wolf: 500
  hp of a zombie: 500

이렇게 기본적으로 나와있을거라 생각합니다.

 

일단 쉽게 표시했습니다.

 

빨간색 - 몹과 모두에게 해당되지만, 주황색 부분을 false로 고치면 , 플레이어 에게만 해당됩니다.

 

그리고 400이나 200 이런숫자는 너무 높습니다.

 

기본 밸런스에 맟게 10 이나 4 이렇게 맞쳐 주세요..

 

만약 주황색 부분이 false상태에서 그대로 놔두면 몹 한방에 죽습니다...

 

분홍색 부분은 전직레벨입니다.

 

전직 레벨 이라는게 있습니다.

 

File:ClassExample1.0.png 

class 파일에 들어갑니다
File:ClassExample1.1.png

만듭니다
File:ClassExample1.2.png

 

 

원하는 전직의 이름을 씁니다

 

이렇게 해주고 구동기를 한번 돌리면 안에 파일이 생깁니다.

 

conf 파일이라고 잇는데 워드패드로 실행해줍시다.

 

Class:
  Permissionnode: ''
  maxhp: 600
  permissiongroup: ''
  enabled in world: ''
  hidden: false
  blacklistedarmor: ''
  blacklisteditems: ''
  shortcut: ''
  minlevel: 0
  preclass: ''
  requiredrace: ''
  hp of level 1: 100
  hpreg of level 1: 2
  hp of level 2: 100
  hpreg of level 2: 2
  hp of level 3: 100
  hpreg of level 3: 2
  hp of level 4: 100
  hpreg of level 4: 2
  hp of level 5: 100
  hpreg of level 5: 2
  hp of level 6: 100
  hpreg of level 6: 2
  hp of level 7: 100
  hpreg of level 7: 2
  hp of level 8: 100
  hpreg of level 8: 2
  hp of level 9: 100
  hpreg of level 9: 2
  hp of level 10: 100
  hpreg of level 10: 2
  mana of level 1: 1000
  manareg of level 1: 20
  mana of level 2: 1000
  manareg of level 2: 20
  mana of level 3: 1000
  manareg of level 3: 20
  mana of level 4: 1000
  manareg of level 4: 20
  mana of level 5: 1000
  manareg of level 5: 20
  mana of level 6: 1000
  manareg of level 6: 20
  mana of level 7: 1000
  manareg of level 7: 20
  mana of level 8: 1000
  manareg of level 8: 20
  mana of level 9: 1000
  manareg of level 9: 20
  mana of level 10: 1000
  manareg of level 10: 20
  default hpreg: 2
  default manareg: 1000
  description: ''
  default mana: 1000

이렇게 conf 파일이 만들어질껍니다.

 

이제 수정해줍니다.

 

먼저 기본설정이 

  max level: 10 라면

 

저렇게 만들어 질테니

 

  hp of level 1: 100 = 최대체력 은 100이다

   hpreg of level 1: 2 = 체력이 시간마다 2씩 회복된다.

 

 아 그리고 체력 회복시간은 regeneration interval: 3.0  = 이게 바로 체력 회복시간 입니다. 3.0 = 3초 15.0 = 15초

 

마나는 스킬 부분에서 필요합니다.

 

스킬 영역도 배우고 싶다면 질문하시면 됩니다.(귀찮아서말이야)

 

Armor 부분 (회색) 은 방어력입니다.

 

 

이 숫자가 높을 수록, 방어력은 높아질 것입니다.

 

 

일단은 다이아로 예를 들읍시다.

 

  Diamond:
    Damage reduction of a diamond helmet in percentage points: 12.0   =  다이아 헬멧 장착시, 12만큼 보호된다 = 플러그인 없을떄는 기본이 3포인트
    Damage reduction of a diamond chestplate in percentage points: 32.0 = 다이아 갑옷 장착시, 32만큼 보호된다 = 플러그인 없을때는 기본이 8포인트
    Damage reduction of a diamond leggings in percentage points: 24.0 =  다이아 갑옷 장착시, 32만큼 보호된다 = 플러그인 없을때는 기본이 6포인트
    Damage reduction of diamond boots in percentage points: 12.0 =  다이아 갑옷 장착시, 32만큼 보호된다 = 플러그인 없을때는 기본이 3포인트

 기본으로 보자면 20포인트로, 80%를 보호해준다.(즉 전체에 20%의 데미지만 받는다는 소리)

 

그러나 이 플러그인으로 인해 수정이 가능하다.

 

물론, 마찬가지로 인첸트 영역에서도 적용이 된다.

 

floor ( (6 + level * level) / 2 ) 가 적용된다는 뜻이다.

 

자세한건, http://blog.naver.com/pi1992/60172462092

 

 

 

 

 

 

모두 알다싶이, 방어구를 입으면 유저의 방어력이 증가한다.

 

 

다음은 제일 중요한 부분 xp영역입니다.

 

여기서의 xp는 전직xp를 말합니다.

 

일단 설명을 해드립니다.

  Experience of spider: 10 = 스파이더 사냥 시 10경험치
  Experience of skeleton: 6 = 스켈레톤 사냥 시 10경험치
  Experience of zombie: 7 = 좀비 사냥 시 10경험치
  Experience of creeper: 10 = 크리퍼 사냥 시 10경험치
  Experience of enderman: 12 = 엔더맨 사냥 시 10경험치
  Experience of pigzombie: 10 = 좀비피그 사냥 시 10경험치
  Experience of ghast: 15 = 가스트 사냥 시 10경험치
  Experience of silverfish: 5 = 좀벌레 사냥 시 10경험치
  Experience of iron golem: 10 = 철골렘 사냥 시 10경험치
  Experience of snowman: 10 = 눈사람 사냥 시 10경험치
  Experience of ocelot: 10 = 오셀롯(고양이포함?) 사냥 시 10경험치
  Experience of blaze: 120 = 블레이즈 사냥 시 10경험치
  Experience of slime: 10 = 슬라임 사냥 시 10경험치
  Experience of wolf: 10 = 늑대(강아지도포함?) 사냥 시 10경험치
  Experience of giant: 20 = 자이언트 사냥 시 10경험치
  Experience of enderdragon: 30 = 엔더드래곤 사냥 시 30경험치
  Experience of stone: 1 = 돌 캤을 시 1경험치
  Experience of coal: 2 = 석탄 캤을 시 2경험치
  Experience of lapis: 3 = 청금석 캤을 시 3경험치
  Experience of iron: 4 = 철 캤을 시 4경험치
  Experience of gold: 6 = 금 캤을 시 6경험치
  Experience of diamond: 10 = 다이아 캤을 시 10경험치
  Experience of redstone: 4 = 레드스톤 캤을 시 4경험치
  Experience of glowstone: 7 = 발광석 캤을 시 7경험치
  Experience of netherrack: 7 = 지옥돌 캤을 시 7경험치
  Experience of wood: 10 = 나무 캤을 시 10경험치

 

개개인적으로 의견이지만,

 

  Experience of stone: 1
  Experience of coal: 2

  Experience of lapis: 3
  Experience of iron: 4 
  Experience of gold: 6 
  Experience of diamond: 10 
  Experience of redstone: 4 
  Experience of glowstone: 7 
  Experience of netherrack: 7
  Experience of wood: 10

저는 이부분은 하지 않는게 좋다고 봅니다...

 

전직인데

 

돌 캐가지고 레벨업 하면 뭐합니까...

 

생각해보세요.

 

10레벨이 1000이 필요하다 생각합시다.

 

다이아 캐러갔음

 

다시 지상으로 돌아왔는데

 

올?ㅋ 10레벨 됫네.

 

1레벨 쪼렙이 다이아 캐러 10레벨이 되고 오면 어떻겠습니까...

 

유혈사태죠.

 

  Experience of stone: 1
  Experience of coal: 2

  Experience of lapis: 3
  Experience of iron: 4 
  Experience of gold: 6 
  Experience of diamond: 10 
  Experience of redstone: 4 
  Experience of glowstone: 7 
  Experience of netherrack: 7
  Experience of wood: 10

 

이 부분은 없애지는 마시고

 

  Experience of stone: 0
  Experience of coal: 0

  Experience of lapis: 0
  Experience of iron: 0
  Experience of gold: 0
  Experience of diamond: 0 
  Experience of redstone: 0
  Experience of glowstone: 0 
  Experience of netherrack: 0
  Experience of wood: 0

 

이렇게 하시는걸 권장합니다.

 

 제가 필요한 설명은 모두 끝마쳤습니다.

 

 

네...네 시발 오랜만에 엄청난 글을 싸질렀다.

 

 

명령어 부분에서는 저도 잘 모르는 부분이 있어서 패스합니다.

 

명령어에 대한거라면 ancientrpgconfig.yml에 보고 한번 /명령어 쳐보세요.

 

 

펄미션 노드입니다.

 

파티

 

AncientRPG.party.create  - 파티를 만듭니다
AncientRPG.party.join - 파티에 들어갑니다
AncientRPG.party.admin - 관리자 권한으로 파티를 사용합니다[절대리더같은거아님] 리더는 그냥 먼저 만든사람이 리더..

 

길드

 

AncientRPG.guild.create - 길드를 만듭니다.[참고로 돈 들어감, 설정은 guildconfig에서]
AncientRPG.guild.join - 길드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.
AncientRPG.guild.admin - 길드에 대한 관리자 권한을 얻습니다.

 

전직

 

AncientRPG.classes.set - 전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[Op또는 관련인물이 하는걸 추천]
AncientRPG.classes.bind - [스킬을 사용이 가능]
AncientRPG.classes.spells - [스킬 목록을 봄]
AncientRPG.classes.chatcast - [해당 스킬의 금액을 지불]
AncientRPG.classes.admin - [스킬에 대한 관리자 권한을 얻습니다]

 

이런 권한이 없어도 기본적인 명령어는 사용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기본스킬

AncientRPG.spells.ignorespellfreezones - SpellFreeZone파일안에 있는 스킬을 무시합니다
AncientRPG.spells.selectspellfreezone - SpellFreeZone파일안에 있는 스킬을 아무거나 사용이 가능합니다

이건 별로 쓰지 않는게 좋을거라 생각합니다.

 

기타

 

AncientRPG.Race.set - 해당 지역을 설정해둡니다
AncientRPG.Race.list  - 해당 지역의 목록을 봅니다
AncientRPG.Race.spawn  - 해당지역으로 이동합니다
AncientRPG.Race.admin - race에 대한 관리자 권한을 얻습니다.

 

 

이 플러그인은 아마 멀티 스폰 같은 것일껍니다.

 

마을이 여러곳이 있다면

 

하나하나 set해놓아서 rpg처럼 이동하는 것도 가능하겠죠...

 

이상입니다.

 

 

스킬? 스킬요?? 댓글로 물어보시요. 귀찮게시리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