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ynncraft는 여러 무기 스킨이 존재합니다
우리는 그 무기스킨을 만드는 것을 알아볼려고 합니다
먼저
http://accidentalgames.com/media/durabilityModels.php
이곳에서 Durability 를 확인합니다
저는 Durability 로 이렇게 diamond_sword.json 을 작성했습니다 ^^
{ "parent": "item/handheld", "textures": { "layer0": "items/diamond_sword" }, "overrides": [ { "predicate": {"damaged": 0, "damage": 0.0006402048655569782}, "model": "item/Items/firesword"}, { "predicate": {"damaged": 0, "damage": 0.0012804097311139564}, "model": "item/Items/bat"}, { "predicate": {"damaged": 0, "damage": 0.0019206145966709346}, "model": "item/Items/elucidator"}, { "predicate": {"damaged": 0, "damage": 0.002560819462227913}, "model":"item/Items/repulser"}, { "predicate": {"damaged": 0, "damage": 0.003201024327784891}, "model": "item/Items/lightsaber_blue"}, { "predicate": {"damaged": 0, "damage": 0.0038412291933418692}, "model": "item/Items/lightsaber_red"}, { "predicate": {"damaged": 0, "damage": 0.004481434058898847}, "model": "item/Items/lightsaber_green"}, { "predicate": {"damaged": 0, "damage": 0.005121638924455826}, "model": "item/Items/lightsaber_hilt"}, { "predicate": {"damaged": 0, "damage": 0.005761843790012804}, "model": "item/Items/sword_master"}, { "predicate": {"damaged": 0, "damage": 0.006402048655569782}, "model": "item/Items/floating_sword"}, { "predicate": {"damaged": 1, "damage": 0}, "model": "item/diamond_sword"} ] } |
이게 뭐냐고요?
모델 코드입니다
루트는 assets > minecraft > models 입니다
여기서 block items 으로 나누게 되는데요
예시의 block 의 경우를 알아봅시다
{ "__comment": "", "textures": { "particle": "blocks/sample", "0": "blocks/sample1", "1": "blocks/sample2" }, "elements": [ { "name": "Cube", "from": [ 0.0, 0.0, 0.0 ], "to": [ 16.0, 16.0, 16.0 ], "faces": { "north": { "texture": "#0", "uv": [ 0.0, 0.0, 16.0, 16.0 ] }, "east": { "texture": "#1", "uv": [ 0.0, 0.0, 16.0, 16.0 ] }, "south": { "texture": "#1", "uv": [ 0.0, 0.0, 16.0, 16.0 ] }, "west": { "texture": "#1", "uv": [ 0.0, 0.0, 16.0, 16.0 ] }, "up": { "texture": "#1", "uv": [ 0.0, 0.0, 16.0, 16.0 ] }, "down": { "texture": "#1", "uv": [ 0.0, 0.0, 16.0, 16.0 ] } } } ] } |
예시의 items 의 경우를 알아봅시다
{ "parent": "item/handheld", "textures": { "layer0": "items/sample" } } |
어려우시면 설명해드리겠습니다
Q1. 0 이나 layer0 은 무엇을 뜻하나?
기본 레이어 베이스입니다 기본으로 보이는 리소스팩입니다
@ 을 하지않으면 기본적으로 textures > items 또는 blocks 에 기본적으로 설정됩니다
Q2. elements 는 무얼 의미하냐
설명하자면 어렵지만 고정 같은겁니다
face 부분이 중요합니다 잘 설정해주셔야 합니다
Q3. 좀 더 자세히좀 알려주세요
요컨대 1.9 이상 부터 이 기능이 생겼으며, 내구성이 무한을 가정하여 /minecraft:give (player) minecraft:(item) 1 (durability) {Unbreakable:1} 명령어로 소환할 수 있습니다
리소스팩이 있어야 하며 리소스팩에 위 루트로 들어가서 파일을 생성해줍니다 diamond_sword.json 은 다이아몬드 검에 내구성 무제한을 가정했을 경우에 { "predicate": {"damaged": 0, "damage": (durability) ... 이런 식입니다
이미지를 첨부할려면 textures > items 에 이미지를 올리고
"textures": {
"layer0": "items/이미지"
이런 식으로 하면 리소스팩을 적용할 경우 다이아몬드 검 스킨이 아닌 새로운 이미지 스킨으로 변합니다!
http://accidentalgames.com/media/durabilityModels.php
에 있는 durability 는 매우 유용한 코드입니다
예시로
{
"parent": "item/handheld",
"textures": {
"layer0": "item/diamond_sword"
},
"overrides": [
{ "predicate": {"damaged": 0, "damage": 0}, "model": "item/diamond_sword"},
{ "predicate": {"damaged": 0, "damage": 0.0006402048655569782}, "model": "item/diamond_sword"},
{ "predicate": {"damaged": 0, "damage": 0.0012804097311139564}, "model": "item/diamond_sword1"},
{ "predicate": {"damaged": 0, "damage": 0.0019206145966709346}, "model": "item/diamond_sword2"},
{ "predicate": {"damaged": 0, "damage": 0.002560819462227913}, "model": "item/diamond_sword3"},
이렇습니다만
diamond_sword3..2..1 등등 머리가 좀 있다면 뭔 뜻인지 이해하실거라 믿습니다
이상입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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